[성남/모란] 모란역 수진역 레트로 감성 냉삼 맛집 "빙그레식당" 내돈내산 방문 후기(feat.가요톱10)

맛집, 카페

[성남/모란] 모란역 수진역 레트로 감성 냉삼 맛집 "빙그레식당" 내돈내산 방문 후기(feat.가요톱10)

요리하는 캠린이 2023. 9. 8. 08:37
반응형
모란 수진 냉삼과 분위기 맛집을 찾는다면 1980~90년대 분위기 '빙그레식당'을 추천합니다!!
인테리어, 소품, 음악 그리고 냉삼까지 맛있는 완벽한 맛집!!




상호명 : 빙그레식당  -궁뎅이점-

주소 : 경기 성남시 중원구 광명로 89 성남 센트럴       푸르지오 시티 156호

매장연락처 : 010-7409-4444

영업시간 : 매일 16:00 ~ 02:00
                       라스트오더 01:30


빙그레식당 외관부터 약간 촌스러운듯한 조명과 옛날느낌 물씬 나는 LED간판으로 레트로한 감성을 잘 살려놨더라고요. 안에서 들려오는 1980~90년대 노래들 때문인지 더 시선이 가더라고요.



내부에 들어오면 벽에 옛날가수 포스팅이나 고전오락게임 옛날만화 등을 붙여놓고 오래된 티비나 소품으로 레트로 감성을 좀 더 살렸더라고요. 완전 제스타일 ㅎㅎ
과거 속으로 들어와서 식사를 하는 기분이었어요! 원형 테이블이 등받이가 없어서 불편하신 분들은 등받이 있는 4인석 테이블도 있어요~!!


빙그레식당 메뉴판


냉삼겹살뿐만 아니라 우삼겹 생삼겹 돼지껍데기도 팔고 있어서 취향대로 골라먹을 수 있습니다! 냉삼 200g에 9900원이면 정말 저렴하지 않나요!? 구워 먹는 치즈와 느낌함을 달래줄 라면과 냉면 떡볶이까지 있어요!!
그리고 빙그레식당의 특이한 점은 고기를 먹지 않고 소주만 한잔 하기 위한 사람들을 위해 먹태와 갑오징어숙회도 팔더라고요.

기본 찬으로 콩나물무침, 김치, 고사리, 명이나물, 파절이가 나오고 쌈과 소스 들이나 오는데 특이하게 양꼬치 찍어먹는 쯔란에 마요네즈를 주더라고요.
하지만 양꼬치랑 저 소스를 못 먹는 저는 먹지 않는 걸로 ㅎㅎ 배고프니 빨리 올려야겠어요!

반응형




  저희는 둘이 먹는 거라 냉삼겹살 3인분(29.7)을 주문했습니다.. 냉삼은 얇아서 금방 먹으니까^^
불판을 먼저 달궈주고 고기를 올려준 뒤 기름이 나오면 콩나물, 고사리, 김치까지 구워 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개인적으로 구운 김치랑 고기 밥 한 숟가락 딱 먹는 게 너무 꿀조합으로 맛있는 거 같아요.


나름 하트모양 볶음밥

불판의 마무리는 역시 볶음밥!! 볶음밥 시키면 살짝 볶아서 가져다가 주시더라고요. 불판에 올리면 쫙 펴서 기호에 맞게 누룽지를 해서 먹으면 됩니다!
누룽지가 적당히 된 볶음밥을 먹으면 이걸 위해 고기를 구웠나 싶을 정도로 맛있는 거 같아요 ㅎㅎ


단점이 있다면 좌석이 많지 않고 화장실이 좀 멀어요..
화장실 가실
때는 비밀번호 확인 필수!!
그거 빼고는 맛도 좋고 분위기도 정말 좋아요!!


성남 모란 수진 근처에서 분위기 좋은 냉삼을 찾으신다면 한번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