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당동] 줄서서 먹는 매운닭발 맛집 신당동 "우정" 내돈내산 후기 (엄청 매움 주의)

맛집, 카페

[서울/신당동] 줄서서 먹는 매운닭발 맛집 신당동 "우정" 내돈내산 후기 (엄청 매움 주의)

요리하는 캠린이 2023. 9. 10. 16:25
반응형
오늘은 포장만 해서 먹다가 신당동에 직접 가서 무려 2시간 웨이팅 하고 먹고 왔습니다!


상호명 : 우정

주소 : 서울 중구 퇴계로76길 55

매장연락처 : 02-2233-0669

영업시간 : 12:00 ~ 03:00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 주차여부 : 신당누리센터 주차 식사 시 주차 50분 무료

                         5분당 추가요금 200원




주말 저녁에 신당동 매운 닭발 맛집 우정에 왔습니다! 3대 천왕뿐만 아니라 방송에도 많이 나와서 엄청 유명하더라고요.
토요일 저녁이라 웨이팅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갔는데 무려 53팀.. ㄷㄷ 맛집이다..
테이블링 어플로 예약해서 오려고 했는데 막혀있더라구요. 직접 와서 번호 적으셔야 해요...
번호 적어놓고 내 차례가 오기 전에 카톡으로 알림 오면 앞에서 대기하고 있으면 사장님이 번호 불러주시더라고요.
근데 계속 확인하다가 미리 와있어야 할 거 같아요 중간에 취소하는 분들도 많아서 언제 불릴지 몰라요.


기다리는 동안 화장실 구경! 화장실은 우정 입구 바로 옆쪽에 조그마하게 있더라구요.
남녀 공용이고 안에 문이 안 열리면 사람 있는 거라네요 ㅎㅎ
그래도 오래된거 치곤 나름 깔끔한 편이었어요.


밖에서 기다리고 있다 보면 안에서 엄청 큰 냄비에 닭발을 끓이면서 냄비에서 바로 푹푹 떠서 주더라고요.
냄새 때문에 뭔가 더 배고파지는 기분이에요..

드디어 저희 차례가 돼서 입장!! 2시간이나 기다렸어요 ㅠㅠ 살짝 가파른 계단을 올라가면 나오는 2층
오래된 가게라 테이블이나 식기들이 세월이 묻어있는 느낌이었어요. 앞접시에 우정! 도 쓰여있네요^^
기본 세팅으로 포크랑 물 비닐장갑 앞접시 주시더라고요. 추가로 물 단무지 숟가락 젓가락 앞치마는 셀프였어요.

반응형



메뉴판
닭발 추가사리

기다리다 배가 너무 고파져서 저희는 해물떡볶이(25.0)하나 매운닭발(9.0)두개 순한닭발(9.0)두개 그리고 매운닭발에 야끼만두, 팽이버섯, 콩나물까지 추가해서 시켰습니다!




매운 닭발과 순한 닭발 저희가 매운 닭발에 사리추가랑 2인분 한 번에 시켜서인지 매운 닭발은 냄비에 주시고 순한 닭발은 1인분씩 시켜서 바로 먹을 수 있게 주시더라고요.
매운 닭발 매운데 엄청 맛있는 닭발 하지만 너무 매워요. 제 기준에 엽떡오리지널 보다 매운 느낌이었어요. (엄청 막 매움 주의!!)
그에 비해 순한 닭발은 진짜 하나도 안 매워요. 근데 진짜 맛있는 닭발 이었어요. 맛있는 닭볶음탕 느낌에 양념! 달달 하고 맜있더라구요.



닭발을 먹다 보니 나온 해물떡볶이 구성은 떡, 어묵, 팽이버섯, 쫄면, 라면, 오징어, 꽃게, 새우, 계란, 파 당근, 홍합 등 굉장히 다양하고 푸짐하게 들어가더라구요.
해물떡볶이는 맵지 않고 달달한 즉석떡볶이 맛인데 해물도 많이 들어가고 해서 그런지 깊고 맛있더라고요.
닭발이 유명해서 먹었었는데 여기 떡볶이도 잘하는 집!! 가까운 곳에 생겼으면 좋겠다 싶더라고요.

728x90



떡볶이도 다 먹을 때쯤 주문한 볶음밥(2.0) 2인분 주문해서 볶음밥까지 완벽하게 먹고 왔어요.
저희는 떡볶이 국물에 볶음밥 했는데 닭발에도 가능하니 기호에 맞게 주문하시면 될꺼같아요.



신당누리센터 주차장 자리가 생각보다 별로 없고 칸은 좁아서 불편하더라고요. 토요일 저녁시간에 주차 자리 없어서 대기하는 사람들도 있었어요!
 


신당동 우정 웨이팅 2시간 해서 먹었지만 정말 맛있었어요 하지만 다음에는 포장해야 할 듯.. 기다리는 것도 힘든데 주차도 쉽지 않은 곳이라..
그래도 너무 맛있어서 집 올 때 포장까지 해왔어요! ㅎㅎ 닭발 좋아하시고 매운 거 좋아하신다면 신당동 닭발 떡볶이 맛집 "우정" 추천!!!

728x90
반응형